[MBN] 선관위노조, "헌법기관 뒤 숨지 않고, 선거 시스템 혁신 위해 투쟁"
페이지 정보

본문
국가공무원노동조합과 국가공무원노동조합 선거관리위원회지부는 오늘(8일) 공동성명을 통해 "지난 지방선거 과정에서 발생한 일부 투표소의 투표용지 부족 사태로 유권자 여러분께 심려와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고개 숙여 깊은 유감의 뜻을 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국민의 소중한 참정권을 온전히 수호하지 못한 점에 대해 무거운 책임을 통감하며, 철저한 자체 성찰과 함께 재발 방지를 위한 실천에 앞장설 것을 약속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선거관리위원회'라는 헌법기관의 영예와 권위 뒤에 숨어 관행을 답습하던 구태를 단호히 거부한다"며 "시스템 전면 혁신, 노동환경 전면 개편, 구조적 인력 확충을 제안한다"고 밝혔습니다.
관련링크
-
[매일노동뉴스]선관위 노동자가 본 투표용지 부족사태 전말 2026.06.09 -
[연합]국공노 선관위지부 "투표용지부족 유감…용지발급기 도입해야" 2026.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