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공무원노동조합

본문 바로가기
선거관리위원회 바로가기 선거관리위원회_바로가기

국민에게 신뢰를, 조합원에게 희망을!
국가공무원노동조합입니다.

공직사회에 노동의 가치를 세우고, 국가공무원의 내일을 함께 그립시다.
존경하는 국가공무원 노동자 여러분, 그리고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국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국가공무원노동조합 제12대 위원장 이철수입니다.

우리 국가공무원노동조합은 2016년 10월, 중앙행정기관공무원노동조합과 행정부공무원노동조합이 대통합을 이루며 출범했습니다. 현재는 35개 부·처·청·위원회 지부와 1개 헌법기관이 참여하고, 3만 6천 명의 공무원이 결집한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국가공무원 대표 노동조합입니다.

통합 이후 우리는 결코 멈추지 않았습니다. 세 차례의 행정부 교섭을 통해 자기개발연수제도와 장기재직휴가 도입, 건강검진비 지원, 당직 제도 개선 등 현장의 요구를 정책으로 실현해 왔습니다. 또한 초·중등 교육과정에 노동 교육을 반영시키며 우리 사회에 '노동 존중'의 씨앗을 뿌려왔습니다.

조합 가입 신청서라는 종이 한 장의 무게는 아주 가볍습니다. 하지만 그 위에 새겨진 여러분의 성함, 그 '서명의 무게'는 결코 가볍지 않습니다. 그것은 나의 권익을 지키겠다는 다짐이자, 동료와 함께 미래를 바꾸겠다는 결연한 의지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교섭 테이블 위에 올리는 요구안과 아스팔트 위에서 외치는 구호들은 단순히 현재의 불편을 해소하는 것에 그치지 않습니다. 그것은 바로 대한민국 국가공무원이 당당하게 살아갈 ‘미래의 지도’를 그리는 작업입니다.

여전히 복지포인트 차별 해소와 '공제회' 신설, 비연고지 근무의 희생 등 넘어야 할 벽이 많습니다. 이 벽을 넘을 수 있는 유일한 무기는 우리의 '단결'과 '연대'입니다. 국가공무원노동조합은 공직사회의 ‘왼손’이 되어 권력과 부당함을 견제하고, 노동이 존중받는 민주공화국을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그 어떤 비바람 속에서도 끝까지 여러분 곁을 지키겠습니다.
3만 6천 동지의 하나 된 힘으로 공직사회의 변화를 직접 주도해 나갑시다.

감사합니다.

12대 국가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이철수


국가공무원노동조합은,
공정하고 정의로운 공직사회를 만들어갑니다.

국가공무원의 처우 개선을 이루며,
노동을 존중하는 사회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세종특별자치시 도움6로 11, 정부세종청사 6동 436호
(우)30103

전화 : 044-862-8853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252 우리빌딩 5층
(우)04352

전화 : 02-6367-2344

팩스 : 02-6367-2340

이메일 : redored@naver.com

국가공무원노동조합@Copyright corporate All Rights Reserved.

푸터_국가공무원노동조합_로고